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나만의 지도만들기 W (배송, 현장점검, 부동산 관리에 최적화)

by 제주아주방 2021. 10. 2.

2017년에 공개한 나만의 지도만들기를 많은 분들이 이용해주시고 있습니다. 사용자분들이 많아지다 보니 기존방식으로 기능개선에 한계가 있어 기능개선위한 유료화 의견도 있어서 나만의 지도 만들기 W를 개발하였습니다.

기존 나만의 지도만들기가 회원제가 아니기 때문에 공개만 지원하기 때문에 내부적으로 관리하는 자료인 경우 자료 유출등 문제로 올리기가 힘들었습니다.  접속 주소를 분실하거해서 삭제안되는 지도가 너무 많아지다 보니 오류등 다양한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회원제로 변경을 하여 정식등록자분들에게만 나만의 지도 만들기 W를 제공합니다. 배송, 현장점검, 지점관리 등 업으로 하시분 이용하시면 좋을거 같고요. 기존 나만의 지도만들기도 유지할 계획이여서 간단하게 쓰실분들은 공개버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기존 무료 버전은 중간 중간 업로드 한 지도를 삭제할 계획입니다.(삭제전 메일 발송하고 있습니다.)


기존 PC버전과 다른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웹(W) 버전이기 때문에 PC, 스마트폰, 스마트패드, 아이폰, 아이패드 모두 기기에서 활용가능합니다.
2. 기존에서는 전체 지점 일괄 업로드, 삭제만 가능하지만 나만의 지도 목록에서서 관리가 가능하게 됩니다.
3. 엑셀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4. 개별 지점데이타 수정이 불가능했던것이 수정가능합니다. 현장에서도 수정이 가능합니다.
5. 기존 버전은 공개만 가능하지만, 공개, 비공개, 비밀번호를 이용한 공개도 가능합니다.
6. 분류기능을 분류별 지도를 편한게 볼수 있습니다.
7. 목록 순서를 정할수 있도록 하여 방문 순서를 편하게 정할 수 있습니다.
8. 현장업무 처리시 메모가 가능하게 되었었습니다. 이로써 처리된것과 처리할것을 구분할수 있게 됩니다.
9. 목록 검색 기능을 추가 되었습니다.
10. T탭 유료 API인 경로 최적화(최대 100개 지점) 을 이용하여 손쉽게 이동 동선을 만들수 있습니다.


접속주소는 : https://ajubang.com/mm/ 입니다.

접속 첫 화면

test 계정을 제공하기 때문에 사용하고싶은 분은 test 계정으로 사용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아이디 : test
비번 : test1

* 정식회원수가 적정수준 되면 테스트 아이디를 중지합니다. 정식사용을 원하시면 첫화면 정식 사용 요청을 클릭하셔서 회원 가입후 요청하시면 됩니다.

                                라이트                베이직                       
월간 구독료                5,000원                10,000원
최대 지도수                   30개                  100개
다중경로(최대 100)          3번                    30번
최대 지점수                             1,500개

* 구독료는 3개월 단위로 입금가능하고요. 해지 신청시 환불해드립니다.

* 10월은 오픈 이벤트로 라이트 버전을 무료로 사용하실 기회를 드립니다. 베이직으로 전환을 원하시면 베이직 구독료를 납부해주시면 전환해드립니다.

사용방법을 간단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조만간 영상으로 만들어 youtube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모든지도보기 화면

지도 이름을 입력한후 지도 추가를 합니다.  그리고 지점을 클릭하시면 아래 지점 설정 메뉴로 이동됩니다.
지도를 추가할때 공개상태, 보기옵션, 마크 모양, 지도가 처음나올때 중심좌표, 지도 비율을 입력할수 있습니다. 지점을 클릭하면 아래의 화면으로 이동됩니다.

지점 설정 메뉴

자료는 엑셀양식을 받아 엑셀업로드하거나 붙여넣기 업로드 형태로 다량의 데이타를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W버전은 좌표가 있어야 동작하기 때문에 좌표 전체 검색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검색됩니다.

배송 또는 점검인 경우 경로 설정을 클릭하여 순서를 정하면 업무에서 훨씬 쉽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단 최대 100개까지만 가능합니다. 100개 초과의 순서를 정하고자 하면 지점 설정 메뉴에서 입력하시면 됩니다.

경로 설정 화면

지도를 보면서 마크를 클릭하면 순서가 정해집니다. 마지막에 순서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방문순서대로 정렬된 상태로 지도가 바뀝니다.

경로 최적화 화면

방문 지점이 많은 경우 수동으로 지점을 정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지만 경유지 최적화를 통하면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이는 TMAP 유료서비스인 경유지 최적화 기능을 이용합니다. 사용료는 기본 구독로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매월 1일날 라이트사용자는 월 3회, 베이직 사용자는 30회가 제공됩니다.

업무지도(가로모드)

업무지도를 클릭하면 나타나는 화면으로 W버전은 가로, 세로에 최적화된 화면구성을 제공합니다. 세로, 가로 모드클릭하시면 전환이 됩니다. 목록검색기능으로 검색 및 분류별 보기도 가능합니다. 환경설정에 따라 카카오네비와 TMAP 네비게이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업무지도(세로모드)

스마트폰에 최적화되어 있는 세로모드입니다. 업무용(가로, 세로)인경우 완료버튼(네비게이션 오른쪽 체크)을 누르면 업무내용에 완료 내용이 들어 가면서 회색마크로 변경되고 목록에 사선이 바뀌어 업무(배송) 진행 상태를 쉽게 파악이 가능합니다. 
완료버튼 대신 내용응 입력하고 저장을 클릭하면 업무내용(점검내용)이 저장을 클릭해도 동일합니다.

QR코드 또는 접속 주소 메일 전송

모든 지도 보기에서 QR코드를 클릭하면 공개지도 공유를 위한 QR코드 및 접속주소를 메일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공개용 가로모드

업무용 화면과 동일하고 항공사진, 지적, 로드뷰를 이용할수 있으며, 스마트폰에 설치되어 있는 카카오네비 또는 TMAP 네비를 선택하여 실행 시킬수 있습니다.

지도 설정화면에서 공개할 항목설정에 따라 보여주는 내용이 달라지며, 번호마크, 점마크등 다양한 마크를 지원하며, 사용자 마크도 지원합니다. 정식 사용자분은 1:1 게시판에 마크를 올려주시면 업로드해드림니다. 다수에게 융용한 마크라면 제작도 가능합니다. 업로드된 마크는 모두 공유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