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하진 10년된 나무식탁 처음에는 유리를 이용하여 사용하다가 유리가 깨지면서 그냥 사용하다 보니 상판이 오염이 너무되어 새로 살려고 했는데 인조대리석 제품을 유연히 알게 되어 리폼을 해보기로 해보기로 했습니다.
오랜시간 사용하다 보니 물등으로 인해 나무가 부풀러 올라 많이 오염된 기존 식탁 상판입니다.
하단을 면 상판과 다리를 고정하는 나사가 14개가 보입입니다. 이를 드라이버로 제거합니다.
나무 상판이 제거된 상태입니다. 하단은 아직도 깨끗하네요.
택배로 물품을 받았는데 특별한 뽁뽁이도 없이 포장되서 혹시나 파손되지 않았나 걱정했지만 파손된곳 없이 배송되었습니다. 제가 사용한 제품은 인조대리석인데 프라스틱을 가공해서 만든 제품이라고 하네요. 손잡이닷컴에서 10% 할인행사를 하고 있어 133,920원 배송비는 제주지역이여서 10,000원 추가입니다. 사이즈는 800*1200mm, 색상은 아티스입니다. 이고 무게는 대략 25~30kg쯤 되는거 같습니다. 가공할때 생긴 하얀색 가루가 묻어나왔지만 딱으면 제거됩니다.
뒤면을 보시면 뒤쪽으로는 안쪽으로 합판으로 마감되 있습니다. 그래서 나사로 고정할 수 있습니다.
상판을 올려 놓고 분해했던 반대로 나사를 고정하면됩니다.
모서리 부분입니다. 전동드라이버 없으면 많이 힘들거 같네요. 하단 합판으로 되어 있어 고정이 잘 됩니다.
교체완료 했습니다. 작업시간은 30분정도 소요됐습니다.
식탁을 이용할때마다 표면때문에 속상했는데 깔끔하게 리폼됬습니다. 식탁 및 다용도 테이블로 이용할 계획입니다
촉감은 유리나 대리석처럼 차갑기 않아서 좋습니다. 고온압축 성형공법으로 제작되어 얼룩, 충격이나 긁힘등에 강하다도 하긴하는데 사용해봐야 알거 같습니다. 교체가 크게 어렵지 않아서 생각 있으신 분들은 도전해보세요.
'Life & Tr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올란도 차량용 전동 에어펌프 활용하기 (0) | 2017.08.11 |
---|